라이프/- 여행

복작복작 다녀온 제주도 여행 #1

5월 초 늦은 밤, 갑작스러운 제안으로 만들어진 8인의 여행 구성원으로

5월 21일부터 23일까지, 총 2박 3일의 일정으로 다녀온 제주도 여행기입니다.

여행의 컨셉은 '제주도 반으로 쪼개기'로, 동쪽의 관광코스는 과감하게 배재시켜서 여행계획을 짰습니다.

총 여행 경비는 {항공비 + (렌트비 + 주유비) + 숙박비} + (관광비 + 식비) = 15만원 + 10만원 = 25만원이 들었습니다.

1일차

공항도착 후 렌터카 찾기(SK렌터카) - 협재해수욕장 제트보트 - 저녁 - 신창풍차해안도로
- 제주올레시장/마트 - 숙소

공항에서 SK렌터카까지 약 10분~15분정도 걸립니다.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.

비행기가 30분 가량 연착되고 렌터카 몰고오는데 시간이 꽤 소요되는 바람에 조금 급하게 제트보트를 타러 가야 했습니다. 제트보트 업체는 우도, 협재, 서귀포시 등 여러군데 있으며 저희가 간 곳은 협재에 위치한 협재제트였습니다.인물 사진만 찍어놓은 터라 제트보트 사진이 없지만 제주도 여행을 계획중인 분이 계신다면 여행 코스에 필수까진 아니더라도 썩 괜찮은 체험이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.

협재제트 근처에 '협재해녀의 집'이 있는데, 해물라면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. 저희는 해물보단 고기파라 근처의 '듬돌'이라는 식당에서 저녁으로 고기국수를 먹었습니다.

제주도에 올때마다 찾게되는 고기국수. 간혹 고기에서 흑돼지 털이 보일 수 있습니다.

주린 배를 채우고, 해가 떨어지기 전 제주도 여행 첫째날의 대미를 장식한 신창풍차해안도로로 향했습니다.

신창풍차해안도로의 노을은 제주도 여행을 추억할때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.

제주 여행을 계획하고계신 분이라면 수많은 온라인상의 제주도 여행 후기 속에서 한번쯤은 접해보셨을텐데,

'신창풍차해안도로는 노을 질 때가 포인트'라는 말이 괜히 있는 말이 아니었습니다.

입을 모아 말하는덴 이유가 있었습니다. 예쁩니다.

최근에 방영됐었던 예능프로그램인 '알쓸신잡'의 '경주'편에서 해질녘을 찬미하는 많은 말들이 오가는데, 저에게는 이곳에서 봤던 노을이 가장 먼저 연상될정도로 인상깊은 장소였습니다.

수평선을 따라 해가 완전히 넘어가기전까지 시시각각 변하는 은 카메라 셔터를 바쁘게 합니다.

꼭 해질녘이 아니더라도 배열된 풍차들로 멋진 경치를 감상가능합니다.

신창해안도로에서 해를 배웅한 뒤 올레시장과 마트를 가서 장을 보고 숙소로 갔습니다.

올레시장의 경우 21:00시까지, 서귀포시에 있는 이마트는 23:00까지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. 다만 시장의 경우 상인분들의 재량에 따라 21시 이전에 문을 닫은 가게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올래시장으로 간 팀이 회를 사왔는데, 마감시간이라 그런건지 보통의 경우인지는 몰라도 매운탕거리도 같이 받아와서 푸짐한 술자리가 만들어졌습니다.

올레시장에서 사온 회는 일회용 접시에 포장되어있었고 갈치와 광어 등 두 세 종류의 생선이 골고루 들어있었습니다 매번 광안리의 수변공원에서 회를 먹다가 제주도에 와서 두툼한 회를 먹으니 '유레카', 회는 두텁게 먹겠다는 다짐이 들 정도로 식감이 끝내줬습니다. 예상치못하게 곁들인 매운탕도 별로 들어간 재료가 없었지만 무척 맛있었습니다.

이번 여행에서 두 군데의 숙소를 예약하는 과정에서 처음으로 에어비앤비 서비스를 이용해봤는데 두 곳 다 기대이상으로 괜찮은 숙소였습니다. 그 중 첫째날을 묵었던 곳, 이도펜션입니다.

새벽 6시의 하늘, 서늘한 새벽 공기냄새가 기분을 들뜨게합니다.

입구의 팻말로 보았을때 과거에는 '제주 펜트하우스'라는 이름으로 운영했던것 같은데 시설의 규모가 제법 큽니다. 4층짜리 건물이 여러 동 있으며 건물 사이 간격도 제법 넓직한데다가 군데군데 조경도 잘 되어있었습니다.

승강기가 있을만한 층수는 아니지만 층간격이 넓어서 계단으로 무거운 짐을 옮기는게 조금 힘들었습니다.

내부 시설은 커다란 양문형냉장고가 있는 주방, 화장실 2, 방 2, L자형 쇼파가 있는 넓은 거실에 안방과 거실이 이어져있는 테라스가 있었습니다. 생각보다 시설이 깔끔한데다 8명이 적은 인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기에 과분하다는 생각이 들 정도의 넓직한 규모에 모두가 감탄했습니다.

일정이 조금씩 미뤄지는 바람에 처음 계획했던 모든 곳들을 돌아보진 못했지만 '급하게 여행하지 말자'고 다시 마음을 다잡으며 이튿날의 제주를 맞이했습니다.